[포항 1박2일 여행] 아름답고 한적한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경포 해수욕장> 풀코스 추천 (feat. 뷰맛집 숙소, 서퍼 카페, 백반집 등)
안녕하세요.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한적하지만 정말 아름다웠던 포항 경포해수욕장 1박2일 여행 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해 볼까요?
뷰맛집 숙소 "산이네" (인스타그램: @san2_house)
이번 포항 여행은 펜션이나 호텔 대신 평점이 아주 높았던 에어비엔비 숙소 <산이네>를 예약했어요!
오래된 빌라(?) 느낌이었는데 오히려 빈티지한 감성에 리모델링을 너무 잘해놓으셨더라구요.
일리 커피머신(캡슐 2개)와 웰컴푸드(로투스 과자)가 호스트님의 센스를 증명해준달까?
이 숙소의 하이라이트는 베란다에 마련된 공간이에요!
바다가 한 눈에 펼쳐지기 때문에 아침에 커피, 저녁에 맥주마시기 좋은 최적의 장소랍니다.
LP판으로 인테리어를 하시고 넷플릭스도 TV로 볼 수 있어서 이 날 저녁에 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을 다시 봤었네요.
신발장 위에 이런 인스타 감성 충만한 공간이 마련되어있길래 찍어봤어요!
화장실도 너무 깨끗했고 원룸이 아니라 방도 있어서 생각보다 넓고 쾌적하더라구요.
저 방은 딱히 사용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넓으니까 뭔가 더 누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바로 앞 풍경을 보고있으면 바다를 품에 안는 것 같은 기분이랄까
저녁에는 저 불멍 모형 앞에 장작불 타는 소리 asmr을 틀어놓고 바다 풍경을 즐겼는데 너무 힐링이 되더라구요.
다만 베란다 창이 좀 더 깨끗하게 닦여져 있으면 풍경 즐기기에 더 좋을 것 같아요!
어두워지기 전에 월포해수욕장을 거닐면서 풀산책을 즐겼는데요.
갯마을차차차가 종영한 지 시간이 꽤 흘러서 사람이 없었던 걸까요? 너무 한적하고 좋더라구요!
서퍼분들도 유유자적 서퍼를 즐기시는 중
앉아서 물멍 때리기 필수죠?
유유자적 해수욕장 거닐기
갯마을차차차에서는 "카페 밀라장(바로 밑 사진)"이라는 카페 겸 서퍼체험하는 곳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서퍼 체험에 관심있으시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카페 밀라장은 특히 일몰 때 분위기가 정말 멋지더라구요.
전 그냥 지나치면서 구경만 했는데 혹시 월포해수욕장에 가신다면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음료, 간단한 베이커리 판매 / 음료는 뷰값?이 있어서 그런지 비싼편)
포항 월포해수욕장 한식이 땡길 땐 "집밥 식당"
주변에 횟집(메뉴는 물회 추천), 치킨(노랑통닭 등)이 있었지만 한식이 땡겨서 간 <집밥 식당>
소고기 청국장 정식 2인(인당 14,000원) 주문 완료!
인당 14000원은 좀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맛은 평타 이상인 것 같아요!
건강하게 맛있게 먹긴 했는데 찾아서 가진 않을 정도?
그래도 한식 좋아하시면 주변에서 갈만한 곳이 이 식당만 있지 않을까..
간단하게 먹고 한적한 월포 해수욕장에 가서 저녁 산책을 즐깁니다.
뭔가 인증샷을 찍어야 할 것 같은 빨간 등대
지나가다 본 카페 <LALA COFFEE> 인데 여기도 뷰가 괜찮을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갑니다!
포항 월포해수욕장 차박&캠핑 성지 (위치 공유)
지나가다보니 차박, 캠핑을 하시는 가족분들이 보이더라구요.
혹시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위치 공유드립니다.
빨간 등대 옆 방파제가 월포방파제라고 하네요.
혹시 다른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날 아침에도 눈에 바다를 담고 물멍 좀 하다가 다시 일상으로 복귀..,
이번 여행지인 포항 월포해수욕장은 상대적으로 사람도 별로 없고 풍경은 너무 좋았어서 꼭 강추하고 싶은 곳입니다!
포항 월포해수욕장 1박2일 여행은 기대없이 시작했지만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힐링을 하고 왔는데요!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면서 다음에는 더욱 재밌는 여행지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