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and Drink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빵수니의 브런치/카페 맛집 리스트 (내돈내산, 후기 많음 주의)

J'aime le samedi 2022. 1. 18. 11: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방 특집으로 돌아온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오늘은 충북 청주시에서 즐길 수 있는 먹방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빵수니인만큼 브런치 카페, 베이커리 카페, 커피 맛집 카페 등등 최애 맛집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청주 명암저수지에 위치한 빵공장 슈크르

저수지 뷰 + 빵 맛집

빵공장 슈크르는 명암 저수지뷰를 즐길 수 있는 빵맛집 카페에요. 보통 뷰가 좋으면 빵 맛이 그저그런 편이 많아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저는 이 곳 빵이 개인적으로 맛있었답니다. 👌😄 알고보니 파티셰 분이 도쿄와 파리 베이커리 학교에서 전문적으로 배우신 분이라고 하네요!

카푸치노, 허브차, 단짠법칙에 따른 빵 초이스

저는 저만의 단짠 조합을 지키면서 빵을 골라봤는데요. (개인적인 평점 4.3/5.0)

앙버터파이 - 맛은 평타 이상, 기름 냄새가 조금 났음
오징어먹물치즈빵(BEST) - 쫄깃하고 촉촉, 치즈향 좋음
카푸치노크림빵 - 커피향이 나름 진했고 빵이 촉촉

사진에 보이는 것 외에도 빵 종류는 정말 많았어요. 저는 녹차덕후라 맛차 파운드 등이 있었는데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그 외에도 에끌레어, 프로마쥬(미니케이크 느낌), 타르트 등 디저트를 포함해서 베이커리 종류가 많았답니다. 커피는 끝맛이 쓰지 않으면 전 평타 이상이더라구요(커알못).

728x90
커피 맛집 나인블럭 청주 에버세이브점

대왕슈크림은 바닐라?생크림?보다 초코가 맛있어요

제 여행 메이트가 청주에서 최고 별점을 준 카페가 딱 두 곳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나인블럭인데요. 여기는 커피 값는 상대적으로 조금 비싸요. 아바라가 6000원이었나, 그랬던 것 같은데 분위기+커피 맛을 보고는 비싸다는 생각이 사라지더라구요. 저는 카페라떼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정말 만족한 커피 맛이었어요. 디저트나 베이커리류는 솔직히 커피 맛은 못 따라가는 것 같았어요. (총 평점: 4.5/5.0)

판매용 콜드브루

총 2층 건물인데 지하 1층 규모도 큰 편이랍니다. 나인블럭은 약간 고급진 카페? 느낌이 나고 노래는 대부분 재즈음악이 흘러나와요. 🎷🎻 분위기도 좋아서 청주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들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성안길 인스타 감성 카페 "刻印(각인)"

커피도 맛있지만 슈가파이 JMT

이 곳은 청주 감성카페로 인스타에서도 유명한 곳이에요. 이미 잘 알려진 곳이지만 사실 감성느낌만 찾다보면 혹시 생각보다 별로인 곳들도 많지 않으셨나요? 🤗
그런데 이 곳은 커피 맛도 고급지고 특히 슈가파이라는 디저트가 너무 맛있어서 기억에 남더라구요. 표면의 크러스트와 안에 촉촉한 커스타드 크림이 다이어트를 하던 저의 입맛을 깨워버렸답니다..🤪 (개인적인 평점: 4.4/5.0)

포토존 많음

이 사진에 보이는 장소 말고도 22년도 버전으로 풀어낸 모던한 어두운 다방 느낌이 물씬 나는 포토존이 아주 많았답니다. 구석에는 작은 편집샵도 있어요!
오히려 이런 힙한 곳은 오후 2-4시를 제외한 점심시간을 노려서 가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성안길 브런치 카페 "던던(Don don)"

바질훈제오리스테이크(21,000원) 바질 잠봉뵈르(13,000원)

한창 잠봉뵈르에 빠졌을 때여서 청주에 잠봉뵈르를 브런치로 파는 카페를 찾다가 평이 좋아서 가본 성안길에 있는 던던 카페입니다! 내부 분위기는 뭔가 해외에 온 거 같은 느낌도 들고 예뻤어요😚
아무래도 연인이나(남자친구한테는 양이 좀 부족할 수 있음) 친구들끼리 많이 찾아오는 것 같더라구요.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고 음식 맛은 깔끔하고 괜찮았던 거 같아요.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아니었지만 한두번 정도 가볼만한 곳인 것 같아요. (개인적인 평점 4.0/5.0)

300x250
성안길 브런치 카페 "오늘의 분위기"

성안길 브런치 카페는 던던 말고도 추천할 만한 곳이 하나 더 있더라구요! 큰 기대 없이 갔던 곳인데 양도 은근 많고 가격대비 메뉴가 괜찮았어요. 가게는 아담&아기자기 했고 사장님이 한분 계셨는데 홈메이드 수프도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았어요. 인스타나 이런 곳에서 유명한 곳은 아니라 조용히 친구랑 단둘이 식사를 즐겼었는데요~

제가 시킨건 기본 브런치 메뉴였고 가격은 만원 초중반 대였던 걸로 기억납니다😁 (개인적인 평점 4.3/5.0)

청주 대표 베이커리 "좋은아침"

크로와상샌드위치 + 갈릭크림 크로와상 + 스틱파이

좋은아침 베이커리는 청주에 여러 지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만큼 청주 대표 베이커리로 소문난 곳이고 빵 맛집입니다! 특히 크로와상, 나비파이, 앙버터 파이 등 겉바속촉 빵을 전문으로 하시는 것 같아요. 지금 사진에 빵이 가까워서 커보이는 거겠지? 하실 수 있는데 진짜 빵이 주먹 몇 개 붙여 놓은 것 같이 가격대비 엄청 크답니다. 이 곳도 로컬 빵 맛집이니 브런치 식사 겸 지인 선물사는 곳으로 추천드려요!! (개인적인 평점 4.4/5.0)



이번 포스팅은 청주 먹방여행을 위한 브런치 카페, 베이커리 카페, 커피 맛집 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청주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맛집, 카페가 많아서 어딜 가야할지 고르기 어려웠답니다. 청주에 방문하시면 이번 포스팅의 리스트를 통해 더욱 행복하고 맛있는 추억 남기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