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and Drink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고기파 vs 면파 vs 밥수니 싸우지 말고 골라서 가자 (feat. 소로리, 이화연가, 중앙탑막국수 등)

J'aime le samedi 2022. 2. 6. 15:52
반응형

안녕하세요.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오늘은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2탄! 고기파 vs 면파 vs 밥파가 싸우지 않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먹방 코스를 준비해봤는데요~ 내돈내산 후기인 만큼 솔직한 리뷰!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청주 성안길 덮밥 맛집 "소로리"



대기줄이 있는 편이라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가시는 걸 추천해요!
제일 비싼 갈비솥밥은 평타 정도의 맛
연어메밀김밥 존맛탱! 두번 먹자~ (저랑 제 여행메이트 원PICK)

728x90

제가 추천드리는 조합: 연어메밀김밥+대창솥밥

 

<소로리> 내부는 크지 않아서 여섯, 일곱 테이블 정도 받는 것 같아요. 저도 오전 11시30분 정도에 갔을 때 30분 정도 웨이팅을 하다가 들어갔는데 내부는 일본 가정식?파는 것 같은 느낌에 인스타 감성이 조금 묻어나는 분위기였어요. 감성+맛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평점 4.45/5.0)


 

  "원조중앙탑막국수 오창점"

 

 

저는 메밀싹 물막국수랑 수육을 시켜먹었는데 면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만족스러웠어요! 저 빨간양념은 식혜?라고 부르더라구요(무말랭이인줄 알았는데 처음 들어봄). 국물은 시원하면서도 후추맛?이 나는데 과하지 않은 정도로 깔끔한 것 같아요. 막국수도 맛있었지만 수육+ 식혜 조합이 특히나 맛잇었어요.

  • 메밀싹 막국수(물, 비빔) 7,000 원
  • 메밀싹 막국수 곱배기(물, 비빔) 8,000 원
  • 메밀 왕만두 5,000 원
  • 메밀 전병 6,000 원
  • 수육 小 10,000 원

 


옆 테이블을 보니 수육 말고도 전병이랑 만두도 많이들 시켜드시는 것 같았어요. 그만큼 맛있다는 말이겠죠? <원조중앙탑막국수 오창점>의 또 다른 큰 장점은 바로 넓디 넓은 주차장이에요! 외곽에 위치한 곳이라 주차걱정 전혀 없이 방문하셔도 된답니다^.^ (개인적인 평점: 4.5/5.0)

*소소한 팁: 바로 옆에는 작은 카페도 운영되고 있어서 카페를 따로 찾아가기 귀찮으시면 한번에 해결하기 좋을 것 같아요.

 


 

"율량동 한우맛집 이화연가"

300x250


이 날 제가 먹었던 세트는 이화 소고기 한아름(*부채살 200g + 참바른본갈비살 100g + 토시살 150g + 우삼겹 150g + 치즈 4pcs 총 48,000원)입니다! 반찬보다는 고기에 집중하는 곳 같았어요! 반찬 가짓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고기가 정말 입안에서 녹더라구요!! 최근에 먹어본 한우와 비교해서 투쁠? 정도의 수준인 것 같았어요🐂 (개인적인 평점 4.8/5.0)

 

 

내부도 크고 분위기도 좋아요! (예약 가능)
츄왑츄왑(지금도 먹고싶다 츄릅)

 

특별한 날에 분위기 내러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청주여행 때 맛있는 한우를 먹고 싶은 분들은 꼭 들려보세요! 👨‍👩‍👧‍👦 가족&연인들과 방문하기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꿀팁: 인기 좋은 곳이라 방문전 예약으로 창가쪽 자리 예약은 필수!)

오늘은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맛집 풀코스 덮밥 - 막국수 - 한우 편으로 준비해봤는데요! 다음에는 더욱 맛과 멋을 책임지는 소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1탄이 궁금하시면? 클릭▶ https://tokikoki.tistory.com/14?category=1035398

 

[청주여행 먹킷리스트] 빵수니의 브런치/카페 맛집 리스트 (내돈내산, 후기 많음 주의)

안녕하세요. 먹방 특집으로 돌아온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오늘은 충북 청주시에서 즐길 수 있는 먹방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빵수니인만큼 브런치 카페, 베이커리 카페, 커

tokikoki.tistory.com

 




★여러분의 댓글, 구독,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