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호캉스vs글램핑] 충북 당진 "로씨오" 호텔 & 충주 "충주호캠핑월드"

J'aime le samedi 2022. 1. 27. 1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컨텐츠 호캉스 vs 글램핑 1박2일 여행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북 당진에 위치한 풀오션뷰 "로씨오" 호텔

1층 오션뷰 카페 겸 로비


"로씨오 호텔"은 충북 당진 한진포구에 위치한 전객실 오션뷰 호텔
이에요. 당진여행을 하는데 마땅한 숙소가 없어서 찾아보다가 찾은 곳인데 후기도 좋고 신축이어서 깨끗하길래 이 곳으로 결정했답니다!

호텔 주차장도 넓고 무엇보다 호캉스를 하면서 노트북 작업을 주로 할 계획으로 코스를 짠 여행이었기 때문에 1층에 오션뷰 카페가 있다는 게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카페 알아볼 필요없이 엘베만 타고 내려가서 작업하기

728x90


호텔 방이랑 카페를 엘베로만 왔다갔다한 저만의 특별한 호캉스 여행이었는데요! 굳이 다른 감성 카페를 찾아보지 않고도 멋진 뷰의 카페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고, 대박인 건 커피+디저트 베이커리 맛이 고급져서 놀랬답니다!!

대망의 숙소 한진포구 뷰🐳


특히 화장실, 욕실이 깔끔하고 잘 구분이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저 특이한 의자는 직접 앉는 거는 좀 불편하고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서 두지 않았나 싶어요😅🤣

로씨오 호텔에서 호캉스를 하면서 딱히 불편한 점도 없었고 당진여행을 하시거나 하루 왠종일 오션뷰를 즐기고 싶다하면 강력히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주말 비수기 기준 1일 10만원대 초반, 개인적인 평점 4.8/5.0)


맛있어서 3번 먹은 카페라떼☕


조식이 따로 제공되지 않지만, 1층 카페에서 커피+오늘의베이커리 세트로 5000원 정도에 아침식사를 판매하더라구요. 숙박하시는 분들이 내려와서 많이 시켜드셔서 늦으면 품절되니까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아! 마지막으로 한 가지 아쉬운 건 호텔 숙박투숙객에게 카페 할인이 별도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이 부분만 개선이 되다면 별점 5점도 아깝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요즘 대세 글램핑 추천 코스입니다!

"충주호 호수뷰가 제격인 충주호캠핑월드장"

저기 보이는 크고 튼튼한 글램핑 텐트 각 1개씩 써요


저도 이 때가 처음 글램핑이었어요. 저의 여행메이트가 뷰도 좋고 불멍도 할 수 있는 특히 공동 화장실이 아닌 개인 화장실이 글램핑 당 각 1개씩 설치되어있는 곳을 예약해줘서 가봤는데요! (🥰👍) 겨울이면 추울까?하고 걱정되긴 해도 난방시설+겨울캠핑감성으로 이겨낼 수 있는 거겠죠?

충주호 캠핑월드는 글램핑 7개 동과 일반 야영장 24개가 마련된 곳이라고 해요. 글램핑 내부는 침대, 에어컨, 난방시설, 냉장고, 간이주방, 테이블, 캠핑의자 등 1박2일 글램핑을 하기에 아주 편하게 되어 있답니다. 주말 기준 1박에 약 10만원 중반대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주말인 점, 깔끔한 시설을 고려하면 저렴한 편인 듯).


바다뷰랑은 또 다른 묘미 "호수뷰"

300x250


여행 메이트가 구비하고 있는 캠핑의자와 캠핑 테이블을 호수방향으로 해놓고 호수멍을 하다가 저녁을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캠핑에는 역시 고기죠? 🍗🍷

화장실에 대해서 추가로 말씀드라면, 글램핑 내부 자체에 있는 건 아니고 텐트 바로 옆에 별도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점이 살짝 불편하긴 합니다🥺 (캠핑을 하러 오신거라면 감당해야할? 부분같긴 해요!)

오랜만에 소고기 찹찹찹 (지금 츄릅추릅)


제가 쿠팡에서 산 캠핑용 팬/냄비를 가지고 소고기를 구워먹는데 역시 캠핑장 분위기+호슈뷰가 고기의 맛을 한층 높여줬어요. 😝 평일에 쌓였던 직장인 스트레스가 싹 날라가는데 힐링이 되면서도 주말은 왜 이리도 짧은지 벌써(?) 아쉽더구요. (프로걱정러)


캠핑의 마무리 불멍타임


캠핑의 마무리는 불멍 아닌가요? 🏕🔥 1만원 추가 비용을 내면 불멍을 할 수 있도록 불을 피워주신답니다. 펜션에서는 바베큐 그릴을 해먹듯이 캠핑장에서는 불멍이 필수가 아닐까 싶어요. 어두워지면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불만 피워놔도 따뜻하고 감성이 충만해진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충청북도에서 즐길 수 있는 호캉스 vs 글램핑 코스대결로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에게 유익하고 랜선 힐링이 될 수 있는 글과 사진을 제공했길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