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번역가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영어 메일을 보냈는데 답장이 안 오는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다시 답변을 정중하게 요청드리는 리마인더 영어 이메일 작성법을 제가 실제 업무에서 썼던 이메일 예시를 가지고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이메일 제목(예시): Friendly Reminder - *Follow-up Survey for 2022 Tokikoki Conference
*Follow-up survey 사후 설문조사
TIP: 어떠한 행사, 업무 등이 끝나고 나서 진행하는 설문조사를 지칭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c.f. take/exercise/implement a follow-up action 후속 조치를 취하다/이행하다
내용:
Dear (Name),
(이름)님께,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o **those of you who have not yet had the opportunity to reply to our survey.
이 메일은 컨퍼런스 설문조사를 아직 제출하시지 못한 분들에게 드리는 리마인더 메일입니다.
*a friendly (=gentle) reminder to ~ : ~에 대한 리마인더 메일
**those of you who have not yet had the opportunity to ~ : 아직 ~을 하시지 못한 분들
TIP: 일부러 답장을 안한게 아니라 어떠한 일로 인해 못하셨다는 걸 전제로 깔고 더 정중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중요)
*It would be very grateful if you could kindly provide your **feedback to our questions as we have extended the deadline for replies until April 1 2022.
제출 마감기한을 2022년 4월 1일로 연장하였으니 설문지 질의사항에 귀하의 피드백을 제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t would be very grateful if you could kindly ~: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It would be very appreciated if you could kindly ~
= I would like to kindly ask you to ~
= I would like to invite you to kindly ~
**feedback (=comments, views) to one's questions ~의 질문에 대한 피드백/의견
TIP: ~에 대한 의견/견해를 말할 때 opinions도 쓰긴 하지만, feedback/comments/views도 자주 사용되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Please kindly *complete the attached template and send your feedback directly to our organization at tokikoki@gmail.com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신 후 당사의 이메일로 tokikoki@gmail.com 직접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complete은 마치다/완료하다 이외에도 "complete a template/form 양식을 작성하다"라는 표현으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Many thanks once again,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TIP: "Thank you in advance"보다 더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Kind regards,
(끝인사)
오늘의 <번역가와 영어공부>에서는 다시 답변을 정중하게 요청드리는 리마인더(Reminder) 영어 이메일 작성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나중에 비즈니스 업무 상 영어로 이메일을 쓰시게 된다면 오늘 배운 표현을 가지고 충분히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익하고 재밌는 영어표현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ork and Career > 번역가와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역가와 영어공부] 비즈니스 영어 #5 화상회의(Webex, Zoom) 영어표현 이것만 알아두자! (30) | 2022.03.30 |
---|---|
[번역사와 영어공부] 비즈니스 영어 #3 화상회의 안내 및 참석 초대 영어이메일 작성법 (feat. 실제 이메일 샘플 예시) (52) | 2022.03.21 |
[번역사와 영어공부] 비즈니스 영어 #2 - 프레젠테이션(발표) 시 유용한 영어 표현 (34) | 2022.03.08 |
[번역사와 영어공부] 비즈니스 영어 #1 - 회의 질의응답(Q&A) 시 유용한 영어 표현 (48) | 2022.02.28 |